WMS

본문 바로가기

도전, 우리가 함께해

그 아이만의 독특한 재능이 꽃피도록

Team

학교를 운영하고 팀프러너를 코칭합니다.

  • Chris

    Coach of Liberal Art

    ‘가족’에 관심을 두고 서울대에서 학부와 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장에서 관련된 일을 했습니다.

    가족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아이들에 대한 ‘교육’으로 연결되었고, 바른 교육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교육 혁신을 이루고자 모인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그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세상에 정말 필요한 교육을 만들어 갑니다.

    Chris

    Coach of Liberal Art

  • Diana

    Coach of English and Computer Science

    아이들을 사랑하는 교육자로서 최고의 교육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초등학교 때 이주한 캐나다의 토론토 대학에서 심리학과 언어학을 공부하고 교육학 석사를 마쳤습니다.

    제주도의 Branksome Hall Asia와 열린 교육환경이 자리 잡은 캐나다의 Fieldstone Day School에서 근무 후 이제는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같은 뜻을 가지고 있는 분들과 함께 새로운 시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을 위해 혁신적인 배움의 현장을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Diana

    Coach of English and Computer Science

  • HK

    Coach of STEM

    이 시대 교육의 지향점은 무엇이어야 할지 항상 고민하는 두 아이의 아빠입니다. 서강대에서 컴퓨터 공학, 고려대에서 데이터 사이언스 석사 과정을 마쳤고 KT 그룹사와 모토로라에서 15년간 개발자로 일했습니다. 미래 교육은 아이들이 무엇이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 직접, 즐겁게, 능숙하게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교육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WMS 구성원과 함께 이상적인 교육 공간을 하나씩 현실화시켜 나가는 교육자로서의 제2의 인생을 시작해 보고자 합니다.

    HK

    Coach of STEM

  • Rebecca

    System Operator and Coach of Music

    아이들이 스스로 내딛는 한 걸음이, 새로운 길이 될 수 있는 교육을 하고 싶습니다.
    계원예고와 성신여대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음악교육 석사과정을 마쳤습니다.
    중학교에서 교육 공무직원으로 7년간 근무하며 학교를 운영해 본 경험으로 WMS가 교육의 새로운 길이 되도록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Rebecca

    System Operator and Coach of Music

  • Will

    COO

    기술이 세상을 편리하게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사람입니다. 그 가치를 실현하는데 필요한 교육을 펼쳐가는 과정 중 삼성전자에서 Project Manager로 일했던 저의 경험을 쏟고 있습니다. KAIST에서 경영공학을 전공했습니다.

    Will

    COO

  • David

    CEO

    모토로라와 삼성전자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며 스마트폰 만드는 것보다 기업을 세우고 사람을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세상에 없던 학교를 세우고 아이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재능을 꽃피우도록 돕는 것이 인생 후반의 새로운 목표입니다.

    David

    CEO

Mentors

각 분야의 현업 경험이 있는 전문가입니다. 학생들의 프로젝트 진행시 직/간접적으로 멘토링 합니다.

  • Micheal

    인공지능

    경북대에서 전자공학과 인공지능을 공부했습니다. 석사 학위를 마치고 방산회사인 LIG넥스원에서 미사일을 만드는 일을 하며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고 해결해보는 즐거움을 맛보았습니다. 그 경험으로 앞으로 달라질 세상 가운데 아이들이 무언가를 스스로 만들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Micheal

    인공지능

  • Jenna

    디자인

    산업디자인, 시각디자인, 디자인 경영을 공부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디자인적 사고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대입니다. 국내·외에서 쌓은 다양한 실무 이력과 학문적 이론을 토대로 모두가 폭넓고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Jenna

    디자인

  • Yohanan

    미디어/방송

    아이들이 세상을 두려워하는 마음보다 설레는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다면 어떨까요? 데이터를 분석하고 방송국, 광고회사에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온 경험을 살려 스토리를 발굴하며 아이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Yohanan

    미디어/방송

  • Alfred

    임베디드 시스템

    임베디드 시스템의 매력에 빠져 개발자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LS산전과 현대중공업에서 일하며 협력의 가치를 배웠고, 후배들을 지도하며 같이 성장했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교육 혁신과 창업 생태계 발전에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으면 좋겠다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Alfred

    임베디드 시스템

  • Timothy

    영상 인식

    전자제품을 만지고 분해하고 고치는 것이 너무 좋은 공돌이 아빠입니다. 미사일을 개발하는 회사에서 시작해 로봇회사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사람과 고객을 만나면서 소통과 대화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배움과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는 조력자로 살고자 합니다.

    Timothy

    영상 인식

  • Aiden

    데이터 분석

    삼성 재직 중 인터넷의 매력과 가능성에 빠져 인터넷 마케팅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쉼 없이 노력해 매출 천억 원의 회사로 성장시켰습니다.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할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성장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저의 앞으로의 20년 목표입니다.

    Aiden

    데이터 분석

  • Jennifer

    게임 기획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후 넥슨에 입사하였습니다. 업데이트 하나로 마이너스 지표를 플러스로 바꿔보기도 하고, 해외 서비스를 위해 세계적인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게임을 개발하기도 하였습니다. 힘들었던 신입 시기를 떠올리며 언젠가는 후배를 양성하는 일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는데 디랩을 만나 교육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Jennifer

    게임 기획

Advisor Group

WMS의 큰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고 조언을 듣는 그룹입니다. 경우에 따라 학생 멘토링도 진행 합니다.

  • 임상빈

    로보라이즌 대표

    임성빈 대표는 KAIST에서 학부를 마치고 동대학의 휴보 연구소에서 학위 과정 중 몇 개의 IT 벤 처 기업을 창업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MIT 미디어랩과 미국, 캐나다의 혁신적인 IT 교육을 하는 학교들을 방문 후 큰 감명을 받아 '공학과 소프트웨어 교육에 뼈를 묻겠다'라는 각오로 귀국하여 20년간 교육 사업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교육 사업과 함께 로보라이즌이라는 로봇 완구의 레고와 같은 제품을 개발하여 로봇 교육에서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WMS의 학생들을 위해서 로보틱스에 대한 자문을 진행해 주십니다.

    임상빈

    로보라이즌 대표

  • 박왕근

    폴 수학 학교 교장

    박완근 교장은 KAIST 수리 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창업 후 자녀에게 좀 더 좋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폴 수학 학교를 개교하였습니다. 무학년, 무커리큘럼, 무시험으로 대학원 교육을 중, 고등학생들에게 적용하여 학생들이 21세에 대학원에 입학하는 창의적인 진학 진로 과정을 만들었습니다. WMS를 위해서 교육과 학교 운영 및 진로 진학에 대해 전반적인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박왕근

    폴 수학 학교 교장

  • 조원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대표

    조원희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졸업 후 제30기 사법연수원을 수료했습니다.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를 거쳐,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소송과 자문 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지금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나 Start-up, 대학과 연구소 등 다양한 고객을 돕고 있습니다. WMS의 학생들의 법률과 창업에 대한 자문을 진행해 주십니다.

    조원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대표

  • 윤종호

    영진화학 상무

    서울대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엔씨소프트에서 게임운영을 위한 시스템 개발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이후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실리콘밸리 오라클 본사에서 개발자로 근무 후 귀국하여 삼성금융 계열사 정보전략팀에서 근무하였습니다. WMS에서는 데이터 과학 및 유학과 관련된 자문을 진행합니다.

    윤종호

    영진화학 상무

  • 김효종

    ASTA 상무

    김효종 상무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SK D&D에서 신재생 에너지 개발팀을 맡아 풍력, 태양광 발전과 Energy Storage System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는 ASTA 그룹에서 에너지 담당 상무로 제직하며 법무 실장을 겸임하고 있습니다. WMS의 학생들을 위해서 에너지와 법률에 대한 자문을 진행해 주십니다.

    김효종

    ASTA 상무

  • 김재원

    Eilce 대표

    김재원 대표는 KAIST에서 컴퓨터 공학 박사 과정 중 조교로 들어간 코딩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실습 피드백을 주는 것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원격으로 코딩 교육을 할 수 있는 플랫폼 Elice를 개발하고, 창업하여 현재 대학과 기업 등 교육 현장에서 코딩을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지금은 머신 러닝 기반의 교육 플랫폼으로 확장하여 국내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을 가장 잘 이끌고 있습니다. WMS의 학생들을 위해 인공지능에 대한 교육과 자문을 진행해 주십니다.

    김재원

    Eilce 대표

  • 최재진

    팬브릿지 특허 법률 사무소 대표

    최재진 대표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연구원으로 근무하다 박장원특허사무소, 동명특허사무소에서 변리사로서 전자통신 분야 특허를 다루는 변리사로 일을 하였습니다. 이후 삼성전자 수석연구원 겸 변리사로 재입사하여 삼성페이, 스마트폰을 위한 특허를 확보하는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현재는 팬브릿지특허의 대표변리사이자 기업의 특허정보를 다루는 스타트업 아이피큐브를 창업하여 대표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WMS 학생들의 특허 교육과 자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재진

    팬브릿지 특허 법률 사무소 대표

  • 이지영

    E3 Empower 대표

    이지영 대표는 UC 버클리대학교 전산과를 졸업하고 미국 실리콘밸리의 Lockheed Martin 사에서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30여년 일하며 첨단 인공위성 운영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사회적 기업 E3 Empower를 창업하여 세계 20여개 개발도상국가의 학생, 청년 및 여성 교육, 훈련을 하였고, 현재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현지 학생들에게 ICT, 컴퓨터 및 로봇코딩 교육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ICT 교육 컨텐츠 개발도 진행하고 있고 교육 관련 창업훈련 및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WMS 학생들을 위하여 해외 현장실습, 해외 연계 프로젝트, 훈련 자문을 담당해 주십니다.

    이지영

    E3 Empower 대표

  • 이협승

    iTEC 센터장

    이협승 박사는 서울대 공대 기계과를 거쳐 미국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에너지 전공으로 박사학위 취득 후 실리콘밸리에서 30여년간 반도체 첨단 장비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였습니다. 이후 한국정부 지원의 서울대학교 프로젝트로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적정기술센터를 설립하여 현지에 여러 태양광 발전소를 건립하는 등 적정기술 발굴, 개발 및 적용을 하고 있고 3D CAD디자인 교육, 제작 및 현지인들의 창업 교육과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WMS 학생들을 위하여 해외 현장실습, 해외 연계 프로젝트, 적정기술 교육에 대한 자문을 담당해 주십니다.

    이협승

    iTEC 센터장

Partners

WMS의 교육, 진학, 진로, 예배와 관련해 함께 협력하는 기관입니다.

  • 폴 수학 학교

    폴 수학 학교는 미국의 올린 공대, 미네르바 스쿨과 같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무강의, 무 시험, 무서열 등의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 교육을 시도하는 기숙형 대안학교입니다. 대학원 교육 방 식을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적용하는 혁신적인 교육 시도로 기존의 입시 제도를 뛰어넘는 창의적 인 진로, 진학의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WMS의 교육 과정과 학교 운영에 가장 큰 영향을 준 학 교이며 마음과 뜻을 같이하여 대한민국의 교육 혁신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든든한 파트너입니 다.

    폴 수학 학교

  • Elice

    엘리스는 카이스트 박사과정 연구원 4명이 학교 내의 원격 소프트웨어 수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 여 창업한 인공지능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회사입니다. WMS를 든든히 지원하고 있는 모 기업 D.LAB과 MOU를 맺고 인공지능 온라인 원격 교육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 는 WMS에 공급되어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교육을 지원하게 됩니다.

    Elice

  • KAIST 융합교육연구센터

    KAIST 융합교육센터는 학문 간의 융·통합으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창의적 과학적 글로벌 인재 육성을 하는 곳입니다. 이를 위해 수학, 과학, 예술의 융합과 통섭의 과학 교육을 진행합니다. 또한 과학적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이 조화된 융합형 교육을 위한 ICT/SW 교육과정 및 4차 산업혁 명 시대를 위한 연구를 수행 중입니다. WMS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교육을 위해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AIST 융합교육연구센터

  • 로보라이즌

    KAIST 휴보 연구소 출신 박사가 설립한 로보라이즌은 레고와 같은 가장 단순한 형태의 로봇을 조 합하여 복잡하고 높은 수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로봇 교구를 제작하여 전 세계의 스 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Disney와 MoMA 뉴욕 현대 미술관에서 전시 요청을 받을 정도의 혁 신적인 로봇 교구를 제작하고 있는 로보라이즌은 WMS와 로보틱스 분야에서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인재로 준비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로보라이즌

  • The Cross Church

    박호종 목사님이 시무하는 더 크로스 처치는 교회가 기도의 집이며 기도의 집이 교회임을 선포하 고, 실제로 365일 24시간 기도와 예배를 드리는 기도의 집을 운영하는 교회입니다. 기독교 한국 침 례회 소속으로 대한민국과 아시아의 기도 운동과 영적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WMS의 학 생들을 위해 중보와 예배의 파트너로 함께 합니다.

    The Cross Church


  • ©WAYMAKERSCHOOL
  • 대표  송영광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송영광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138번길 7, 4층 401호       대표번호  031-526-9315         사업자번호  847-81-0038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성남분당-0097         법인명  디랩         상호명  WMS (Way Maker School)         wms@daddys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