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S

본문 바로가기

도전, 우리가 함께해

그 아이만의 독특한 재능이 꽃피도록

Team

학교를 운영하고 팀프러너를 코칭합니다.

  • Bebe

    Coach of English

    하나님은 영어를 통하여 상상조차 하지 못 하였던 길을 걷게 하셨습니다.

    한국 밖을 나가 본 적 없던 시골 동네 중학생에게 영어를 가르치시고, 외고 진학을 통해 미국 유학을 보내셨습니다. 때로는 앞으로 신나게 내달리기도 하고, 구불구불 헤매이기도, 뒤를 보며 물음표를 던지기도 하며 그 길을 걷다보니 영어는 입시 진학, 스펙을 위한 “숫자“가 아닌, 나를 표현하고 세상과 연결해주는 “통로“임을 경험했습니다.

    팀프들이 각자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창조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길을 만들고 세상과 나눌 수 있도록 함께 걸어가고자 합니다.

    Bebe

    Coach of English

  • Avery

    Coach of English

    Two roads diverged in a wood, and I—
    I took the one less traveled by,
    And that has made all the difference.
    Robert Frost 시의 한 구절입니다.

    그는 우리가 덜 택해진 길을 감으로써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all the difference’가 아닌 ‘I took’에 먼저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주체적으로 하는 선택들, 내가 원하는 그 무엇인가를 찾아내는 것이 바로 ‘독창적인 경쟁력’의 주요 동력입니다. 그러한 부분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에 적극 동참하고자 합니다.

    [주요 경력]
    인도 소재 미국 국제학교에서 중고 시절 학업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국어교육/한국학과 졸업
    (전) 국제학교 교사
    (전) 외고 및 일반고교 교사
    (전) 청담 April 어학원 강사
    (전) FTK 어학원 본원 강사

    -----
    감사합니다.

    Avery

    Coach of English

  • Sarah

    Community Manager

    16년 동안 대형교회 현장에서
    행정과 교육을 배우고 익혔습니다.
    교재 집필과 오케스트라, 콰이어 등 수많은 기획 문화 담당
    지도를 통해 멀티 전문인으로 성장하며 실력을 쌓았습니다.

    그 실력을 토대로 기독 국제학교 교무부장으로
    활약하며 교육 전문성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심리 및 인성 지도사 자격증을 갖추게 되어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더 깊이 있는 양육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 자신 삶의 길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여정속에서 비전과 정체성을 찾고 올바른 방향으로 걸어
    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안내자가 되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그 결과로 큰 일을 이루는 하나님의 사람들로 만들겠습니다.

    Sarah

    Community Manager

  • Joy

    Coach of STEAM Project

    "성취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비전을 발견하고 도전할 힘을 갖게 하자"

    기계제어 학부 졸업 후 LS전선 엔지니어로 근무하던 중, 대학 시절 4년간의 대안학교 교사 생활 중에 발견한 교사의 꿈을 위해 퇴사를 결심하고, 컴퓨터공학 학부를 졸업 후 고려대 컴퓨터 교육대학원 재학 중입니다.

    모두에게는 하나님이 계획하신 각자의 비전이 있습니다.
    WMS에서 경험하는 프로젝트들의 성취는 큰 비전을 갖게 하고, 스스로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팀프들의 비전을 향한 출발을 함께 하는 코치가 되겠습니다.

    Joy

    Coach of STEAM Project

  • Alan

    Coach of STEAM Project

    우리 삶은 수많은 문제에 직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선택을 합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책임감, 성취감, 만족감 등을 얻으며 배움을 쌓아가길 바라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아이들이 더 나은 삶이 되도록 교육이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코딩을 도구로 우리 아이들이 미래에 의미 있는 성장을 하고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Alan

    Coach of STEAM Project

  • Friedrich

    Coach of Liberal Art

    인간의 원죄로 나타난 현상 중 하나는 세계의 아름다움을 인식하는 감각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우리의 존재와 세계는 본래 아름다웠습니다. 우리의 교육은 그 아름다움을 회복하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본디의 아름다움을 회복하기를 소망합니다.

    Friedrich

    Coach of Liberal Art

  • John

    Coach of Mathematics

    '~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창세기12:1)'

    삼성전자에서 하나님을 섬기던 저에게 주신 말씀이었습니다. 이 말씀을 통해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새로 설립되는 기독교 대안학교에 믿음으로 발을 내딛었습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는 상황과 말씀으로 하나하나 제가 가야할 땅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렇게 5년간 기독교 대안학교에서 수학과 과학을 가르치며 하나님의 말씀을 아이들과 함께 나눌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하나님의 뜻이 있는 또 다른 곳으로 저를 부르셨습니다. 예전 삶을 돌아보니 제 삶의 'Way Maker'를 나 자신이라고 여겼던 저를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생의 'Way Maker'는 오직 하나님이심을 고백합니다.
    이 고백을 아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사회, 학교, 우리 모두의 길을 만드시는 분은 사람이 아닌 오직 하나님 한 분이심을 WMS에서 함께 보고 듣고 경험하길 원하고 기대합니다.

    John

    Coach of Mathematics

  • Grace

    Director of Academic Affairs

    ‘A man reaps what he sows’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는 갈라디아서 6장 7절의 말씀처럼, 다른 이들에게 사랑과 진심을 심으면 나와 내 자녀들의 삶에 사랑과 진심의 열매들이 맺혀지고, 다른 이들에게 비판과 상처를 심으면 나와 내 자녀들의 삶에 비판과 상처의 열매들이 맺혀진다.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사랑을 심어 주셨고,
    주님께서 보여주신 사랑으로
    저도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아이들의 가슴에
    사랑과 소망을 심으려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Grace

    Director of Academic Affairs

  • David

    Principal & CEO

    모토로라와 삼성전자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며 스마트폰 만드는 것보다 기업을 세우고 사람을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세상에 없던 학교를 세우고 아이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재능을 꽃피우도록 돕는 것이 인생 후반의 새로운 목표입니다.

    David

    Principal & CEO

Mentors

각 분야의 현업 경험이 있는 전문가입니다. 학생들의 프로젝트 진행시 직/간접적으로 멘토링 합니다.

  • Alfred

    임베디드 시스템

    임베디드 시스템의 매력에 빠져 개발자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LS산전과 현대중공업에서 일하며 협력의 가치를 배웠고, 후배들을 지도하며 같이 성장했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교육 혁신과 창업 생태계 발전에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으면 좋겠다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Alfred

    임베디드 시스템

  • Timothy

    영상 인식

    전자제품을 만지고 분해하고 고치는 것이 너무 좋은 공돌이 아빠입니다. 미사일을 개발하는 회사에서 시작해 로봇회사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사람과 고객을 만나면서 소통과 대화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배움과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는 조력자로 살고자 합니다.

    Timothy

    영상 인식

  • Aiden

    데이터 분석

    삼성 재직 중 인터넷의 매력과 가능성에 빠져 인터넷 마케팅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쉼 없이 노력해 매출 천억 원의 회사로 성장시켰습니다.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할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성장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저의 앞으로의 20년 목표입니다.

    Aiden

    데이터 분석

Advisor Group

WMS의 큰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고 조언을 듣는 그룹입니다. 경우에 따라 학생 멘토링도 진행 합니다.

  • 임상빈

    로보라이즌 대표

    임성빈 대표는 KAIST에서 학부를 마치고 동대학의 휴보 연구소에서 학위 과정 중 몇 개의 IT 벤 처 기업을 창업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MIT 미디어랩과 미국, 캐나다의 혁신적인 IT 교육을 하는 학교들을 방문 후 큰 감명을 받아 '공학과 소프트웨어 교육에 뼈를 묻겠다'라는 각오로 귀국하여 20년간 교육 사업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교육 사업과 함께 로보라이즌이라는 로봇 완구의 레고와 같은 제품을 개발하여 로봇 교육에서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WMS의 학생들을 위해서 로보틱스에 대한 자문을 진행해 주십니다.

    임상빈

    로보라이즌 대표

  • 박왕근

    폴 수학 학교 교장

    박완근 교장은 KAIST 수리 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창업 후 자녀에게 좀 더 좋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폴 수학 학교를 개교하였습니다. 무학년, 무커리큘럼, 무시험으로 대학원 교육을 중, 고등학생들에게 적용하여 학생들이 21세에 대학원에 입학하는 창의적인 진학 진로 과정을 만들었습니다. WMS를 위해서 교육과 학교 운영 및 진로 진학에 대해 전반적인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박왕근

    폴 수학 학교 교장

  • 조원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대표

    조원희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졸업 후 제30기 사법연수원을 수료했습니다.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를 거쳐,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소송과 자문 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지금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나 Start-up, 대학과 연구소 등 다양한 고객을 돕고 있습니다. WMS의 학생들의 법률과 창업에 대한 자문을 진행해 주십니다.

    조원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대표

  • 김효종

    ASTA 상무

    김효종 상무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SK D&D에서 신재생 에너지 개발팀을 맡아 풍력, 태양광 발전과 Energy Storage System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는 ASTA 그룹에서 에너지 담당 상무로 제직하며 법무 실장을 겸임하고 있습니다. WMS의 학생들을 위해서 에너지와 법률에 대한 자문을 진행해 주십니다.

    김효종

    ASTA 상무

  • 김재원

    Eilce 대표

    김재원 대표는 KAIST에서 컴퓨터 공학 박사 과정 중 조교로 들어간 코딩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실습 피드백을 주는 것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원격으로 코딩 교육을 할 수 있는 플랫폼 Elice를 개발하고, 창업하여 현재 대학과 기업 등 교육 현장에서 코딩을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지금은 머신 러닝 기반의 교육 플랫폼으로 확장하여 국내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을 가장 잘 이끌고 있습니다. WMS의 학생들을 위해 인공지능에 대한 교육과 자문을 진행해 주십니다.

    김재원

    Eilce 대표

  • 최재진

    아이피큐브 대표

    최재진 대표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의 암호/보안 분야의 연구원으로 근무하다, 변리사가 되어 특허사무소에서 IT/전자 분야의 특허출원 및 분쟁을 다루는 일을 하였습니다. 이후 삼성전자 수석연구원 겸 변리사로 재입사하여 삼성페이, 스마트폰을 위한 특허를 확보하는 업무를 수행하였고, 팬브릿지특허의 대표변리사를 거쳐 현재는 기업의 특허정보를 다루는 스타트업 아이피큐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WMS 학생들의 특허 교육과 자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재진

    아이피큐브 대표

  • 이지영

    E3 Empower 대표

    이지영 대표는 UC 버클리대학교 전산과를 졸업하고 미국 실리콘밸리의 Lockheed Martin 사에서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30여년 일하며 첨단 인공위성 운영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사회적 기업 E3 Empower를 창업하여 세계 20여개 개발도상국가의 학생, 청년 및 여성 교육, 훈련을 하였고, 현재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현지 학생들에게 ICT, 컴퓨터 및 로봇코딩 교육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ICT 교육 컨텐츠 개발도 진행하고 있고 교육 관련 창업훈련 및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WMS 학생들을 위하여 해외 현장실습, 해외 연계 프로젝트, 훈련 자문을 담당해 주십니다.

    이지영

    E3 Empower 대표

  • 이협승

    iTEC 센터장

    이협승 박사는 서울대 공대 기계과를 거쳐 미국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에너지 전공으로 박사학위 취득 후 실리콘밸리에서 30여년간 반도체 첨단 장비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였습니다. 이후 한국정부 지원의 서울대학교 프로젝트로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적정기술센터를 설립하여 현지에 여러 태양광 발전소를 건립하는 등 적정기술 발굴, 개발 및 적용을 하고 있고 3D CAD디자인 교육, 제작 및 현지인들의 창업 교육과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WMS 학생들을 위하여 해외 현장실습, 해외 연계 프로젝트, 적정기술 교육에 대한 자문을 담당해 주십니다.

    이협승

    iTEC 센터장

  • Marc H. Meyer

    Northeastern University 교수

    Marc H. Meyer는 노스이스턴 대학교의 기업가 정신 교수이자 Matthews 석좌 교수입니다. 현재 근무하시는 Northeastern 대학교는 최고의 기업가 정신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고, 학제 간 기업가 정신 교육을 담당하는 기업가 정신 교육 센터의 설립자이자 전무 이사를 역임했습니다. 또한 Mayo Clinic 및 의과대학과 협력하여 개발 중인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분야의 새로운 경영 석사 과정의 교수진입니다. WMS에는 자문위원으로 함께 해주십니다.

    Marc H. Meyer

    Northeastern University 교수

Partners

WMS의 교육, 진학, 진로, 예배와 관련해 함께 협력하는 기관입니다.

  • 폴 수학 학교

    폴 수학 학교는 미국의 올린 공대, 미네르바 스쿨과 같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무강의, 무 시험, 무서열 등의 관심사 기반의 새로운 교육을 시도하는 기숙형 대안학교입니다. 대학원 교육 방 식을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적용하는 혁신적인 교육 시도로 기존의 입시 제도를 뛰어넘는 창의적 인 진로, 진학의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WMS의 교육 과정과 학교 운영에 가장 큰 영향을 준 학 교이며 마음과 뜻을 같이하여 대한민국의 교육 혁신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든든한 파트너입니 다.

    폴 수학 학교

  • Elice

    엘리스는 카이스트 박사과정 연구원 4명이 학교 내의 원격 소프트웨어 수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 여 창업한 인공지능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회사입니다. WMS를 든든히 지원하고 있는 모 기업 D.LAB과 MOU를 맺고 인공지능 온라인 원격 교육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 는 WMS에 공급되어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교육을 지원하게 됩니다.

    Elice

  • KAIST 융합교육연구센터

    KAIST 융합교육센터는 학문 간의 융·통합으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창의적 과학적 글로벌 인재 육성을 하는 곳입니다. 이를 위해 수학, 과학, 예술의 융합과 통섭의 과학 교육을 진행합니다. 또한 과학적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이 조화된 융합형 교육을 위한 ICT/SW 교육과정 및 4차 산업혁 명 시대를 위한 연구를 수행 중입니다. WMS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교육을 위해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AIST 융합교육연구센터

  • 로보라이즌

    KAIST 휴보 연구소 출신 박사가 설립한 로보라이즌은 레고와 같은 가장 단순한 형태의 로봇을 조 합하여 복잡하고 높은 수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로봇 교구를 제작하여 전 세계의 스 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Disney와 MoMA 뉴욕 현대 미술관에서 전시 요청을 받을 정도의 혁 신적인 로봇 교구를 제작하고 있는 로보라이즌은 WMS와 로보틱스 분야에서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인재로 준비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로보라이즌


  • ©WAYMAKERSCHOOL
    Way Maker School (WMS)
    기독교 혁신 IT 대안학교
  • 대표  송영광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351번길 4
    대표번호  031-8057-9309
    wms@daddyslab.com
    사업자번호  847-81-00387
    ©WAYMAKERSCHOOL